RSS구독하기:SUBSCRIBE TO RSS FEED
즐겨찾기추가:ADD FAVORITE
글쓰기:POST
관리자:ADMINISTRATOR

명령행 인수

Eclipse 런타임의 다양한 부분에서 처리하는 명령행 인수가 아래에 나열됩니다. -D VM 인수를 사용하는 명령행에서 시스템 특성을 사용하거나 config.ini 파일에서 값을 지정하여 이러한 값 대부분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후자의 방법을 사용하면 명령행 인수를 사용하지 않고 Eclipse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목록의 각 인수에서 해당 시스템 특성 키를 {}로 묶어 지정합니다. 또한 ()로 묶인 명령행 인수를 처리할 Eclipse 런타임 계층도 지정됩니다. 이 방법은 런타임 부분을 특수한 요구에 맞게 바꾸는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application <id> (Runtime)
eclipse.application을 <id>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arch <architecture> (OSGi)
osgi.arch를 <architecture>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clean (OSGi) NEW
osgi.clean을 "true"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configuration <location> (Main)
osgi.configuration.area를 <location>으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console [port] (OSGi) NEW
osgi.console을 [port] 또는 기본 포트를 사용할 경우(즉, 포트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빈 문자열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consoleLog (Runtime)
eclispe.consoleLog를 "true"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data <location> (OSGi)
osgi.instance.area를 <location>으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debug [options file] (OSGi)
osgi.debug를 [options file] 또는 예를 들어 옵션 파일 위치를 지정하지 않은 경우 간단히 디버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빈 문자열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dev [entries] (OSGi)
osgi.dev를 [entries] 또는 예를 들어 항목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 간단히 dev 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빈 문자열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endSplash <command> (Main)
스플래시 화면을 아래로 내릴 때 사용할 명령을 지정합니다. 보통 Eclipse 실행 파일에서 제공합니다.
-feature <feature id> (Runtime)
eclipse.product를 <feature id>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framework <location> (Main) NEW
osgi.framework를 <location>으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initialize (Main)
실행 중인 구성을 초기화합니다. 모든 런타임 관련 데이터 구조 및 캐시를 새로 고칩니다. 모든 사용자/플러그인의 정의된 구성 데이터가 제거되지 않습니다. 모든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고 모든 제품 스펙이 무시되며 UI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스플래시 화면이 그려지지 않습니다.
-install <location> (Main)
osgi.install.area를 <location>으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keyring <location> (Runtime)
디스크에서 권한 데이터베이스의 위치입니다. 이 인수는 -password 인수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nl <locale> (OSGi)
osgi.nl을 <locale>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noLazyRegistryCacheLoading (Runtime)
eclipse.noLazyRegistryCacheLoading을 "true"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noRegistryCache (Runtime)
eclipse.noRegistryCache를 "true"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noSplash (Executable, Main)
스플래시 화면의 표시 여부를 제어합니다.
-os <operating system> (OSGi)
osgi.os를 <operating system>으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password <password> (Runtime)
권한 데이터베이스의 암호
-pluginCustomization <location> (Runtime)
eclipse.pluginCustomization을 <location>으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product <id> (OSGi) NEW
eclipse.product를 <id>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showSplash <command> (Main)
스플래시 화면을 표시할 때 사용할 명령을 지정합니다. 보통 Eclipse 실행 파일에서 제공합니다.
-user <location> (OSGi) NEW
osgi.user.area를 <location>으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vm <path to java executable> (Executable, Main) NEW
Eclipse 실행 파일에 전달하는 경우 이 옵션은 Eclipse 실행에 사용할 Java VM 위치를 찾는 데 사용됩니다. 이 때 찾는 위치는 해당 Java 실행 파일의 전체 파일 시스템 경로여야 합니다. 경로를 지정하지 않으면 Eclipse 실행 파일은 검색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적절한 VM을 찾습니다. 모든 경우 실행 파일은 -vm 인수를 사용하여 Java 기본에 사용된 실제 VM의 경로를 전달합니다. 그 다음 Java 기본은 이 값을 eclipse.vm에 저장합니다.
-vmargs [vmargs*] (Executable, Main) NEW
Eclipse에 전달하는 경우 이 옵션은 Eclipse 실행에 사용할 Java VM 조작 위치를 찾는 데 사용됩니다. 위치를 지정하는 경우 이 옵션은 명령행의 끝에 와야 합니다. 위치를 실행 파일 명령행에 지정하지 않는 경우에도 실행 파일은 -vmargs 인수를 사용하는 Java로 전달된 명령행에 실행 중인 클래스를 포함한 관련 인수를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그 다음 Java 기본은 이 값을 eclipse.vmargs에 저장합니다.
-ws <window system> (OSGi)
osgi.ws를 <window system>으로 설정하는 것과 동등함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명령행 인수

다음 명령행 인수는 더 이상 관련이 없거나 대체된 상태이고 역방향 호환성을 유지보수하도록 런타임에서 이용되며 실행 중인 응용프로그램에 전달되지 않습니다.

-boot
-configuration 참조
-classLoaderProperties
더 이상 관련 없음
-firstUse
더 이상 관련 없음
-newUpdates
더 이상 관련 없음
-noPackagePrefixes
더 이상 관련 없음
-noUpdate
더 이상 관련 없음
-plugins
더 이상 관련 없음
-update
더 이상 관련 없음

기타

다음 명령행 인수는 다양한 Eclipse 플러그인에서 정의되며 정의하는 플러그인이 설치, 해석 및 활성화된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noVersionCheck (workbench)
<description>
-perspective (workbench)
<description>
-refresh (org.eclipse.core.resources)
<description>
-showLocation (org.eclipse.ui.ide.workbench)
<description>
-allowDeadlock
<description>

시스템 특성

다음 시스템 특성은 Eclipse 런타임에서 사용됩니다. "osgi"로 시작하는 이러한 시스템 특성은 OSGi 프레임워크 구현에 특정하지만 "eclipse"로 시작하는 일부 시스템 특성은 OSGi 프레임워크의 맨 위에 계층화된 Eclipse 런타임에 특정함에 유의하십시오.

이러한 특성 대부분은 명령행과 동등합니다({} 중괄호의 값 및 명령행 인수 섹션 참조). 사용자는 명령행 또는 특성 설정을 사용하여 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특성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 -DpropName=propValue를 Java VM의 VM 인수로 사용
  • 해당 구성 영역에서 config.ini 파일에 필요한 특성 설정
eclipse.application {-application}
실행할 응용프로그램 ID입니다. 여기에 지정된 값은 실행 중인 제품(eclipse.product 참조)에서 정의한 응용프로그램을 대체합니다.
eclipse.commands
sdf
eclipse.consoleLog
"true"인 경우 로그 출력도 Java의 System.out에 송신됩니다. 보통 명령 쉘에 다시 송신됩니다. -debug와 함께 결합하면 유용합니다.
eclipse.debug.startupTime
이 세션에서 Java VM이 시작된 시간(밀리 초)
eclipse.exitcode
<description>
eclipse.exitdata
<description>
eclipse.manifestConverter
레거시 plugin.xml 파일을 manifest.mf 파일로 변환할 때 사용할 manifest 변환기의 클래스 이름
eclipse.noExtensionMunging
"true"인 경우 레거시 레지스트리 확장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확장은 갱신하여 Eclipse 3.0에 있는 새 확장점 ID를 사용합니다.
eclipse.noLazyRegistryCacheLoading {-noLazyRegistryCacheLoading}
"true"인 경우 플랫폼의 플러그인 레지스트리 캐시 로드 최적화가 비활성화됩니다. 기본적으로 구성 요소는 레지스트리 캐시가 사용 가능한 경우 요청할 때에만 해당 레지스트리 캐시에서 로드되어 메모리 예정 범위를 줄입니다. 이 옵션은 시작할 때 레지스트리 캐시를 전체적으로 로드하도록 강제 실행합니다.
eclipse.noRegistryCache {-noRegistryCache}
"true"인 경우 내부 확장 레지스트리 캐시의 읽기 및 쓰기가 불가능합니다.
eclipse.pluginCustomization {-pluginCustomization}
플러그인 환경 설정의 기본 설정이 들어 있는 특성 파일의 파일 시스템 위치입니다. 이 기본 설정은 1차 기능에 지정된 기본 설정을 대체합니다. 상대 경로는 Eclipse 자체의 현재 작업 디렉토리에 따라 해석됩니다.
eclipse.product {-product}
실행 중인 제품 ID입니다. 이 ID를 통해 다양한 브랜딩 정보 및 사용되는 응용프로그램을 제어합니다.
eclipse.vm {-vm}
Eclipse 실행에 사용한 Java 실행 파일의 경로입니다. 이 정보는 재실행 명령행을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eclipse.vmargs {-vmargs}
Eclipse 실행에 사용한 VM 인수를 나열합니다. 이 정보는 재실행 명령행을 구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osgi.adaptor
사용할 OSGi 프레임워크 어댑터의 클래스 이름
osgi.arch {-arch}
-arch 참조
osgi.baseConfiguration.area
asf
osgi.bundles
시스템을 가동하여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되어 선택적으로 시작되는 쉼표로 구분된 번들 목록입니다. 다음은 각 항목 양식입니다.
    <URL | simple bundle location>[@ [<start-level>] [":start"]]
시 작 레벨(>0인 정수)이 누락되면 프레임워크에서는 번들의 기본 시작 레벨을 사용합니다. "start" 태그를 추가하면 번들은 설치 후 시작됨으로 표시됩니다. 단순 번들 위치는 프레임워크의 상위 디렉토리에 상대적으로 해석됩니다. 시작 레벨은 번들을 실행해야 하는 경우에 OSGi 시작 레벨을 표시합니다. 이 값이 설정되지 않으면 시스템에서 적절한 기본값을 계산합니다.
osgi.clean
"true"로 설정하면 OSGi 프레임워크 및 Eclipse 런타임에 사용되는 캐시된 데이터가 정리됩니다. 그러면 번들 종속성 분석 및 eclipse 확장 레지스트리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되는 캐시가 정리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eclipse는 이 캐시들을 다시 초기화하게 됩니다.
osgi.configuration.cascaded
"true"로 설정하면 이 구성은 상위 구성에 계단식으로 설정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configuration.area {-configuration}
이러한 플랫폼을 실행하는 데 사용할 구성 위치입니다. 구성에서는 실행한 플러그인 및 다양한 기타 시스템 설정을 판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configuration.area.default
이러한 플랫폼을 실행하는 데 사용할 기본 구성 위치입니다. 구성에서는 실행한 플러그인 및 다양한 기타 시스템 설정을 판별합니다. 이 값, 즉 기본 설정은 osgi.configuration.area에 설정된 값이 없는 경우에만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console {-console}
널이 아닌 값으로 설정하면 OSGi 콘솔을 설치한 경우 해당 콘솔이 사용 가능합니다. 값이 적절한 정수인 경우 이 값은 콘솔이 청취하는 포트로 해석되어 지정된 포트로 해당 출력을 지정합니다. 시스템 상태를 조사할 때 유용합니다.
osgi.console.class
요청할 경우 실행할 콘솔의 클래스 이름
osgi.debug {-debug}
널이 아닌 값으로 설정하면 플랫폼은 디버그 모드가 됩니다. 값이 문자열인 경우 이 값은 .options 파일 위치로 해석됩니다. 이 파일은 플러그인에서 사용 가능한 디버그 확장점 및 이러한 확장점의 사용 가능 여부를 표시합니다. 위치를 지정되지 않은 경우 플랫폼에서는 설치 디렉토리 아래의 .options 파일을 검색합니다.
osgi.dev {-dev}
빈 문자열로 설정하면 dev 모드가 간단히 켜집니다. 또한 이 특성은 플러그인 세트의 사용자 정의 클래스 경로 추가가 들어 있는 Java 특성 파일의 URL 또는 각 플러그인의 클래스 경로에 추가되는 쉼표로 구분된 클래스 항목에 설정됩니다. 사용자 정의된 dev 시간 클래스 경로를 요구하는 각 플러그인의 경우 해당 파일에 다음 양식의 항목이 들어 있습니다.
    <plug-in id>=<추가할 쉼표로 구분된 클래스 경로 항목>
여기서 plug-in id "*"는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모든 플러그인과 일치합니다.
osgi.framework
OSGi 프레임워크 URL 위치입니다. Eclipse 설치를 해체할 경우 유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frameworkClassPath
OSGi 프레임워크 구현에 사용할 쉼표로 구분된 클래스 경로 항목 목록입니다. 상대 위치는 프레임워크 위치에 따라 해석됩니다(osgi.framework 참조).
osgi.install.area {-install}
플랫폼의 설치 위치입니다. 이 설정은 기본 Eclipse 플러그인의 위치를 표시하며 Eclipse 설치를 해체할 경우 유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instance.area {-data}
이 세션에서의 인스턴스 데이터 위치입니다. 플러그인에서는 이 위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자원 플러그인에서는 이 위치를 프로젝트(작업공간이라고도 함)의 기본 위치로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instance.area.default
이 세션에서의 기본 인스턴스 데이터 위치입니다. 플러그인에서는 이 위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자원 플러그인에서는 이 위치를 프로젝트(작업공간이라고도 함)의 기본 위치로 사용합니다. 이 값, 즉 기본 설정은 osgi.instance.area에 설정된 값이 없는 경우에만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manifest.cache
생성된 Manifest가 발견 및 생성된 위치입니다. 기본값은 구성 영역이지만 Manifest 캐시를 별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osgi.nl {-nl}
Eclipse 플랫폼을 실행할 로케일 이름입니다. NL 값은 표준 Java 로케일 이름 지정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osgi.os {-os}
운영 체제 값입니다. 이 값은 Eclipse에 알려진 Eclipse 프로세서 아키텍처 이름 중 하나여야 합니다(예: x86, sparc, ...).
osgi.splashLocation
Eclipse를 시작할 때 표시할 스플래시 화면(.bmp 파일)의 절대 URL 위치입니다. 이 특성은 osgi.splashPath에 설정된 값을 대체합니다.
osgi.splashPath
splash.bmp 파일을 검색하는 쉼표로 구분된 URL 목록입니다. 이 특성은 osgi.splashLocation에 설정된 값으로 대체됩니다.
osgi.user.area {-user}
사용자 영역의 위치입니다. 사용자 영역은 OS 사용자에게 특정한 데이터(예: 환경 설정)를 포함하고 Eclipse 설치, 구성 또는 인스턴스와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user.area.default
사용자 영역의 기본 위치입니다. 사용자 영역은 OS 사용자에게 특정한 데이터(예: 환경 설정)를 포함하고 Eclipse 설치, 구성 또는 인스턴스와는 독립되어 있습니다. 이 값, 즉 기본 설정은 osgi.user.area에 설정된 값이 없는 경우에만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치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osgi.ws {-ws}
창 시스템 값입니다. 이 값은 Eclipse에 알려진 Eclipse 창 시스템 이름 중 하나여야 합니다(예: win32, motif, ...).
osgi.syspath
<xxx가 계속 사용됩니다. 이름을 고정합니다.>

위치

Eclipse 런타임에서는 플러그인 개발자에게 데이터를 읽거나 저장하는 컨텍스트를, Eclipse 사용자에게 데이터 공유 및 가시성의 범위에 대한 제어를 제공하는 위치 수를 정의합니다. Eclipse는 다음과 같이 위치 개념을 정의합니다.

User (-user) {osgi.user.area} [@none, @noDefault, @user.home, @user.dir, filepath, url]
사용자 위치는 사용자에게 특정된 위치입니다. 보통 사용자 위치는 Java user.home 시스템 특성의 값에 기초하지만 해당 위치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범위의 환경 설정과 같은 정보 및 로그인 정보는 사용자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Install (-install) {osgi.install.area} [@user.home, @user.dir, filepath, url]
설치 위치는 Eclipse 자체가 설치된 위치입니다. 실제로 이 위치는 실행 중인 startup.jar 또는 eclipse.exe의 상위 디렉토리(보통 "eclipse")입니다. 여러 사용자가 설치를 공유할 수 있으므로 이 위치는 일반 사용자에게 읽기 전용으로 간주됩니다. 설치 위치를 설정하고 나머지 Eclipse에서 startup.jar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Configuration (-configuration) {osgi.configuration.area} [@none, @noDefault, @user.home, @user.dir, filepath, url]
구성 위치에는 실행할 설치 세트(또는 서브세트)를 식별 및 관리하는 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한 설치에 여러 구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치는 기본 구성 영역과 함께 제공될 수 있지만 일반 시작 시나리오는 쓰기 가능한 구성 위치를 더 찾으려는 런타임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Instance (-data) {osgi.instance.area} [@none, @noDefault, @user.home, @user.dir, filepath, url]
인스턴스 위치에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아티팩트가 들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원 플러그인에서는 인스턴스 영역을 작업공간 위치로 사용하므로 프로젝트의 기본 홈을 사용합니다. 기타 플러그인에서는 이 위치에서 필요한 모든 파일을 쓸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모든 위치를 설정할 수 있지만 Eclipse에서는 값이 지정되지 않으면 올바른 기본값을 계산합니다. 위치를 설정하는 가장 일반적인 사용 케이스는 인스턴스 영역 또는 IDE 컨텍스트의 경우 작업공간입니다. 다음을 지정하여 특정 데이터 세트에서 기본 Eclipse 구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clipse -data c:\mydata

세부사항

위치는 URL입니다. 위치를 단순하게 표시하도록 파일 경로도 허용되고 자동으로 file: URL 형식으로 변환됩니다. 효율적인 제어 및 편의를 제공하는 사용 가능한 여러 사전 정의된 기호 위치도 있습니다. 위치 유형 및 기호 값을 조합한 모든 경우가 올바르지는 않음에 유의하십시오. 아래의 테이블에서는 가능한 조합을 자세히 표시합니다. 기본 케이스가 모든 위치에서 올바르고 쓰기 가능한 조합으로 설정되었으므로 일부 플러그인은 가능한 경우로 나열되었어도 다른 설정에서 실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스턴스 영역을 정의하지 않으면 사용자 데이터에 초점을 맞춘 플러그인(예: Eclipse 자원 플러그인)에서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는 없습니다. 플러그인 개발자가 필요한 경우 지원한 설정을 선택하고 해당 기능을 설계해야 합니다.

@none
해당 위치를 명시적으로 설정하거나 기본값으로 설정할 수 없음을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데이터가 없는 RCP 스타일 응용프로그램에서는 osgi.instance.area=@none을 사용하여 외부 파일이 디스크에 작성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none 뒤에 추가 경로 세그먼트가 올 수 없습니다.
@noDefault
정의되지 않거나 명시적으로 정의된 위치를 강제 실행합니다. 즉, Eclipse에서는 기본값을 자동으로 계산하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해당 위치에 있는 데이터는 허용하려고 할 때 Eclipse 기본값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 유용합니다. @noDefault 뒤에 추가 경로 세그먼트가 올 수 없습니다.
@user.home
Eclipse를 사용자 홈 디렉토리와 관련된 위치 값을 계산하도록 지정합니다. @user.home 뒤에 추가 경로 세그먼트가 올 수 없습니다. 모든 경우 "@user.home" 문자열이 Java "user.home" 시스템 특성 값으로 간단히 바뀝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osgi.instance.area=@user.home/myWorkspace
다음은 이 때의 결과 값입니다.
file:/users/bob/myWorkspace
@user.dir
Eclipse를 현재 작업 디렉토리와 관련된 위치 값을 계산하도록 지정합니다. @user.dir 뒤에 추가 경로 세그먼트가 올 수 없습니다. 모든 경우 "@user.dir" 문자열이 Java "user.dir" 시스템 특성 값으로 간단히 바뀝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osgi.instance.area=@user.dir/myWorkspace
다음은 이 때의 결과 값입니다.
file:/usr/share/eclipse/myWorkspace
위치/값
기본값 지원
파일/URL
@none
@noDefault
@user.home
@user.dir
인스턴스
예(기본값)
구성
예*
예*
설치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사용자

*는 이 설정이 기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실용적으로는 관리에 어려움이 있음을 표시합니다. 특히 구성 위치가 없는 경우 Eclipse 런타임은 OSGi 프레임워크를 시작하는 경우에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2009/02/24 12:21 2009/02/24 12:21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웅쓰:웅자의 상상플러스
웅자의 상상플러스
전체 (379)
게임 (5)
영화 (2)
기타 (23)
맛집 (5)
영어 (2)
대수학 (3)
형태소 (5)
Hacking (9)
Linux (112)
HTML (48)
Application_developing (48)
Web_developing (102)
Window (11)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1. 2016/01 (1)
  2. 2015/12 (3)
  3. 2015/10 (3)
  4. 2015/03 (2)
  5. 2015/01 (4)